** 팁과 강좌 게시판에 쓴 글인데요. 혹시 도움이 될까 싶어 이쪽에도 게시합니다. 감사합니다. **
=========================================================================
길냥이 밥그릇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Do it yourself죠.
몇 차례 종이에 밥을 덜어 주었는데, 금새 개미들이 달려들더군요. 종이를 나중에 치우기도 번거롭구요.
그래서 시중에서 파는 개미 방지 용기를 살펴보니 값이 꽤 나가네요.
개미 퇴치법을 찾아봤는데, 신기패도 역시 비싸고, 소금을 뿌리거나 고무줄로 용기를 둘러도 별 효과가 없다고 하고.....
해결책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조금 더 찾아보니 개미는 수영을 싫어한다고 하는군요. 유레카!
그래, 그럼 내가 직접 만들어보자 해서, 잠깐 구상해보고, 재활용품을 이용해 만들어 보았습니다.
준비물은 두부포장용기, 고기포장용기, 케이블 타이, 철사, 플라스틱 병이나 통, 용기에 넣을 돌이나 흙 입니다.
(꼭, 고기포장용기가 아니더라도 아랫쪽 용기가 조금 크면 됩니다.)
만드는 순서는 두부용기와 통을 케이블 타이로 고정하고, 철사를 아랫쪽 용기에 엮어주면 끝입니다.
이때 철사는 아랫쪽 통을 움직이지 않게 고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개미가 철사를 타고 넘어오지 않도록 물에 잠기는 부분을 휘어줍니다.(위의 그림 참조)
써보니 개미나 곤충이 범접하지 않아 그릇이 깨끗하게 관리되네요.
팁을 한가지 말씀드리면, 비닐봉지로 사료 넣는 부분만 덮고 사료를 주면 더 깨끗하게 관리가 됩니다.
윗쪽의 두부그릇을 한쪽으로 치우치게 설치하면, 물그릇과 밥그릇 역할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동영상으로 올려봤습니다.
길냥이 밥그릇 만드는 영상 링크:
만든 밥그릇으로 길냥이가 밥먹는 영상 링크:
저도 고양이 키우지만 피해 받는 사람들도 엄청나게 많습니다
저 역시도 엄청나게 피해봤구요
입양해서 키우실거 아니시면 그러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무책임하고 이기적인 행동이며 남에게 피해주는 악질적인 행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