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왐마 니로 가격 보고 신차 구매는 잠시 접어둡니다. 그돈X 하다가 '소렌토 하이브리드' 갈듯요. 괜히 대기기간 긴게 아니네요. ㅎㅎ
여기저기 검색좀 해보니 골프 7세대때가 홀수 세대라 변화점도 크고 잔고장이 그리 많지 않고 잘나온것 같은데요.
GTI 트림 자체에 대한 평은 어떨까요. 엔진, 미션 모두 내구성이나 큰 결함이 없는지..
6세대도 아니고 8세대 직전인 7세대면 나름 주행거리나 세대나 썩차는 아니고 괜찮을 것도 같은데
실소유주 분들이나 몰았던 분들 소감이 궁금하네요. 아쉬운점은 매물이 너무 적어서 좋은 중고 구하기 더 어려울것 같네요.
1.4 TSI는 피하란 말 들었던 것 같기도 하고요.
7.5세대에서 전자식 LSD인 VAQ가 추가되어서 핸들링 성능이 좋아졌다고 하는데, 제가 느끼기에는 6세대의 XDS에서 큰차이는 없습니다. 저는 트랙에 가지 않아서 잘 느끼지 못하는 것일수도 있지만, 실생활에서는 XDS의 핸들링도 훌륭했었습니다. 7세대도 VAQ 없이 XDS만 있습니다.
차 자체는 배기량 대비 잘나가고 좋았습니다.
무려 성인 남성 6명이 탔는데도 무리 없었습니다.
옵션은 아무래도 좀 구려서(손따, 통풍시트, 돌돌이시트, 주행보조) 이것 상관 없으시면 괜찮으실것 같아요
10~15만 사이에 1번 갈아주니 이 시기 외에 워터펌프만 고장나면 골치아프니...
확실히 옵션이 심각할정도로 부족하긴 하더군요. 저 시기 현대차만 해도 더 싼데..
우리나라에서 외제차 사면 '옵션 최강' 현기랑 비교하다 보니 잣대가 너무 높아집니다 .ㅎㅎ
전 운이 좋은지 16년식 GTI에 ECU 맵핑하고
현재 적산거리 9만km에 잔고장하나 없이
소모품만 갈면서 타고있습니다.
1.4모델은 건식미션이고 2.0은 습식이라 내구도가 많이 다릅니다. 리어서스펜션 구조도 다르구요
단점은 DCC,VAQ, 후방카메라 등 주요옵션이 없다는점. 장점은 그외에 전부.. 전륜차로썬 이것보다 완성도높다고 느껴지는 차는 아직 못타봤네요.
아반떼N은 어떠세요? 재미있고 편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