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테슬라 오너로 모든 테슬라 카페는 탈퇴 후
순수하게 정보 공유만 위해 굴당에서 눈팅을 주로 합니다.
글을 읽지도 않고 댓글 다는 사람들
뭐하는 사람들일까 궁금합니다.
일단 이핏이 제게는 관심밖의 이슈입니다.
태슬라 모3 타면서(7만km)
휴게소에 더 많은 충전기가 있기를 바란적은 있지만
와 이핏이다 초고속이다 나도 충전하고 싶어
이런거 별 생각도 없는 사람입니다.
되면 좋고 말면 말고
일단 비싸서 싫고요.
현재
차데모만으로도 동선 짜고 휴게소 들려서 10-20분 충전으로
커버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dc콤보 나오니
그게 더 좋습니다(신한ev할인과 v3선택지)
최근 마지막 여행이 1박2일로 양평-부산-김해-울진-양평
900km이상 코스였는데 슈차도 들리지 않았고
억지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충전을 위해
따로 기다리지도 않으면서 여행했습니다. 순수 차데모만으로요.
그러니 “기승전 이핏”이란 댓글 보면서
테슬라는 타는 오너들이 전부다 마치
찌질하게 구는 이기주의자처럼
매도 하는식의 공격적 방향성은
큰 잘못이라 느낌니다.
공공재를 가지고 사기업이 비인증 충전기를 사용하는
문제와 이핏과 테슬라 문제는 분리해서 봐야합니다.
그걸 혼동하는건 논리적 오류인데
몰라서 그런건지(무지)
알고 그런건지(의도적)
둘다 바람직하짐 않지만
두번째가 더 나쁘죠.
본인들이 알겁니다.
까니 빠니 이런 틀로 득을 보는 건 자동차 오너들이 아닙니다.
기업 오너들이겠죠. 합리적인 정보와 댓글(수준 높은 정보 댓글이나 정보 오류 및 보충하는 글들 너무들 감사드립니다.)
문화가 필요합니다.
정보 공유가 너가 틀리네 내가 맞네가 화두가 아니라
서로에게 바른 지식을 인도하는 수단이어야 하니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통 머리 식힐겸 관심있는 글 보러 와서
왜글 싸우시는지...
턱턱 숨이 막히는 글들 보면 씁쓸해요@Juliaaa님
제 글이 지금 그 상황이 되었네요
이핏 열어 달라는 이야기도 아니었는데
기계적으로 와서 왜 이핏 열어달라 하느냐고 앵무새처럼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니 안타깝습니다.
오히려 의도적으로 그렇게 물을 흐려서
본질을 보지 못하게 하려는 속셈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이해가 안됩니다.
똑같은 글이 아닙니다
기존에는 미인증 어댑터인지 모르고 헌대도 자체적으로 쓰나보다 하고 옆카페 글 신기하다고 올린 글이었습니다. 실제로도 ev6이 오닉보다 호감가는 디자인이라는 게 더 중요했죠
덧글 달다가 이번 건을 발견한거고
그걸 정리한거구요.
대체 편도 700-800km하는 나라에서
안나올 이슈가 한국에서만 유독 그런건지...
자국의 전기차와 수입 전기차 선택의 폭이 넓다는건 축복인데 말이죠.@리노에바스텔님
만약에 저도 전기차를 구매한다면 저렇게 돌아다니고싶네요.ㅎ
코로나니 자차가 최고더군요!@High_님
알바비나 받고 그러시면 다행일텐데, 돈 받는 알바들이 아닐겁니다..
해석이면 반대편에도 고스란히 전가됩니다....알바로
그래서 알바몰이가 더러운짓인 겁니더
돈을 안 받는건 알바가 아니란 의민데요 왜 알바몰이라 하시나요?
자발적 실드를 하시는 분들이라는 의미고 그건 팬이나 안티의 영역이죠. 설마, 자발적인 행동이 아니신건가요? 아니잖아요.
님은 아니라고해도
그런 뉘앙스로 언급하는 부류들이 엄연히 존재하는되요.
뭐가 어때서요. 사람이 중립적일 의무가 있나요? 돈 안 받고 하는 행동이고 타인이나 타 사용자 집단을 자칭해 비아냥하는게 아니라면 특정 기업의 행동을 비판하거나 옹호하는건 커뮤니티의 활동으로 당연히 할 수 있는거 아닌가요?
그걸 자발적 알바라는 표현으로 돈 받는 집단과 동일시 하는게 오히려 나쁜거 같은데요.
평상시 글 쓸때 병신이라는 표현을 아무렇지 않게 적으시는 갯바위님보단 제가 더 나은거 같습니다 ^^
그나저나 스토커도 아니고 지나간 이야기는 왜 꺼내는 겁니까?????????
서로 다 아는 사이 아닙니까? :)
비아냥 거리는건 별말없는데
현기차 흉기차라 부르는건 또 난리납니다
뭔가 특정 세력이있다고
생각들게하는 부분이죠
/Vollago
테슬라는 흉기차 같은 별명?이 있나요?
암튼 그렇게 느끼셨다면 제가 표현을 잘못한것 같네요.
물론 테슬라 타시면서 쿨한분들도 있지만 아닌분들도 있더라구요
자신들의 문제를 민원 넣고 괴롭히면 해결 될꺼라 생각하는 분들 보면서 학을 띠게 되었습니다
카페가 공식적으로 넣은건 아닐테구요
10년 전에는 쉐보레 르삼이었다가 5년전에는 폭바 등 독일차였다가 이제는 테슬라가 타겟이 된..
/Vollago
미인증 어댑터 사용이 불법이라는 이야기입니다. 테슬라 차주들한테 "테슬라는 충전 거부합니다"라고 해도 될 것을 "불법이라 안됩니다" 했던 회사에서요.
그냥 내로남불 행태를 비웃는건데 그걸 이핏 쓰게 해주세요 라고 확대해석하는 사람들이 많네요.
1. 미인증 어댑터 사용
→ 알리바바에서 팔고 있는 미인증 SETEC 제품
→ SETEC은 국내에서도 이슈가 있는 테슬라 DC콤보 미인증 어댑터 제조사
→ 미인증 어댑터는 엄밀히 말해 법적으로 공공/사제 충전기 모두 사용 불가
2. ev6 사제 어댑터에 대한 웃픈 사실
→ 미인증 어댑터로 문제가 되는 회사(SETEC)의 제품을 같이 쓰고 있었다는 점
→ SETEC에서도 H사에 납품을 했었기 때문에 왜 자기들 테슬라 DC콤보를 못쓰는지 이해를 못하고 있음
(SETEC에 법적으로 전파법에 따른 KC인증만이 아니라 KC안전인증도 해야한다고 설명을 했지만 H사는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기에 이해를 못함)
3. 공공충전기에 대한 문제
→ 유럽 수출용 테스트 카이기 때문에 공도 주행 중 충전이 필요할 때 필요한 건 알겠는데,
→ 바로 옆에 자신들이 100% 돈을 들여서 세운 충전기가 있는데, 공공충전기에 중국 사제 어댑터를 사용
등등의 이야기를 적었던 것인데, 갑자기 철지난 신떡밥인 이핏논란을 덧글로 계속....
1. 현대 100% 자본 충전기다
2. 어댑터가 안되는거냐 테슬라가 안되는거냐 환경부랑 현대 입장이 다르다 인거 같아영
1. 환경부에서 휴게소 초급속 충전기 관련 예산이 집행된 흔적이 있음
2. 환경부는 공식 인증 어댑터가 나오면 가능하다 라는 입장이고 현대는 초기엔 인증어댑터가 없으니 사용불가 에서 고출력이니 어댑터는 충전기를 망가뜨릴수 있다 라고 선회했으니
공식적인 입장문이 필요할거 같아여
우리는 모두에게 득이 되는게 좋죠.
이핏이 많이 늘어나는건 좋습니다만
그로 인해 환경부가 이핏이 이미 있는 휴게소에 기존의 공공 충전소를 늘리지 않으면 문제입니다.
(전 가격 차별화 자체가 공공성의 문제에서 휴게소라는 곳의 사기업 설치로 당연하다는 식의 논리가 좀 억지 같아요.)@Nao님
원체 화려해서 생기는 반감이기도 합니다.
분명 이핏도 똑같은 짓 하는 놈들도 나오겠죠.
온통 이핏 기사만 나와서 검색이 쉽지 않네요.
빤스런한 전적이 화려한 경우가 많은가요?
좀 알려주세요
많게 느끼신건지 정말 많은건지를 확실히 해주셔야지.....
이런 댓글이 더 갈등을 일으킬것같아요
충전기 연결하는순간 각 차량 정보는 남습니다.
화원카드 미인식으로 비상충전 하면 한달 후라도 돈내라고 연락오는 세상입니다.
말씀하신 경우에 대해 자세한 정보 좀 부탁드립니다. @미스테릭l님
'비 테슬라' 전기차 동호회에서는 이미 목격담이 수두룩한데 오피셜 아니라고 못믿겠다고 하시면 뭐 더 할말없구요.
이미 목격담이 수두룩 카더라일뿐인데요?
당연히 이런거로 믿지 않죠.
본인이 목격하거나 목격한 것에 대한 정보가 신빙성 있는걸 가져오세요. @미스테릭l님
제가 목격한건 충전기에 고장 표시 나있고 바닥에 어댑터 굴러다니는거 본건 몇 건 있는데,
전기차 오너가 아니라서 사진찍고 뭐하고 그런짓을 하질 않았네요.
이거도 뭐 증거가 없으니 아니라고 우기실테고,
어차피 실제 카페 글 같은거 들고와도 주작이니 뭐니 하실 것 같으신데 더 말 안하겠습니다.
바닥에 어댑터가 굴러다니는걸 몇번 봐요?
어디 휴게소나 어딘가요?
전기차 오너가 아닌데 저 사제 어댑터를 구별한다고요?
차데모가 뭔지 dc콤보가 뭔지
굴러다닌다고 하는데 어댑터인지 충전기 자체인지 구별은 하세요?
정도껏 카더라로 우기시구요.
Evinfra라는 앱은 아세요???
거기 전기차 모든 사용자들이 고장 신고 및 자발적으로 정보 공유 하는건요? @미스테릭l님
굴당에도 이미 싸제 어댑터 관련해서 한창 뜨거웠던 적 있는건 아시죠?
그냥 믿고싶은거만 믿고싶으면 그렇게 하세요.
본인이 말한 내용을 증명하라니까 왜 자꾸
딴소리세요.
전기차 오너가 아니니 기본적으로 무시할만한 정보나 카더라를 가지고 사실인냥 믿을수 있는겁니다.
정보 습득과 바른 정보를 분별하는 건 기본이어야 합니다.
인터넷상에 정보가 근거가 되려면
정신 똑바로 차리고 있어야 하구요.
전기차 동호회 tkc등등 다 활동 해봤어서
이미 클리앙 이전에 저런 내용 다 알고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건
“빤스런한 테슬라 비인가 어댑터”관련
내용입니다.
이걸 말씀해주세요. 말 돌리지 말구요@미스테릭l님
뭘 더 갖다 떠먹여줘야 합니까?
그냥 본인이 안 믿고 싶어서 억지부리는 걸 말돌린다는 소리로 돌리지 마시구요. 믿기 싫으면 믿지 마시라구요.
더이상 얘기해봐야 어차피 아무 의미 없어서 답 안달겠습니다.
왜 안믿어 빼액 하지 말구요.
전기차 오너라면 모든 충전기에 물리는 순간(공용)
자신의 차량 정보가 넘어간다는 걸 압니다.
공용 충전기를 사제 어댑터로 고장내고
빤스런한다는 테슬라 오너들이
그렇게 많다고 말했으면
헛소리 말고 답을 하세요. 공개저격하기 전에@미스테릭l님
이상한소리 적당히 하세요
현기 전기차 유저들이야 자기가 이해도 못하는 기아차 테스트카 충전에 기승전 이핏이라고 악플 다는 짓은 안하겠죠.
가다 베터리 없으면 가까운 충전소로....
ㅠㅠ 갔는데 충전기 모두 사용중 또는 고장 또는 진입로 공사중...
결국 EV인프라 앱으로 사전에 찾아보게 됩니다.
그냥 둘다 지양해야죠..
물론 둘이 온도차 가 다른건.. 저만 느끼는 걸까요?
이런거 별 생각도 없는 사람입니다.
되면 좋고 말면 말고"
공감합니다
그리고 수차도 있고 차데모도 있어요 ㅎㅎ
한동안 난리날때 댓글들 보면서 진짜 수준떨어지는 분들 많아서 너무 놀랐습니다.
모르면 그냥 댓글달지말고 조심스럽게 의견제시를 해야죠 ㅋㅋㅋㅋ 테슬람 테슬람 거리고 ㅋㅋㅋㅋ
그리고 댓글로 아는척 하면서 지적수준 티내는 사람도 몇 있었습니다.
이핏 요금이 얼마인지는 알고 그러는지...
정작 테슬라 차주들은 상황 파악하고 별 관심도 없는데
다른 커뮤니티 글들 뺑뺑이돌리면서 계속 과열시키고 ㅋㅋㅋㅋ
지금 이핏 충전소 거의 안쓴다고 들었습니다.
제 속도도 안나오는데 요금만 더비싸고
막까대던 사람들 댓글 보면
진짜 아됐고테슬라까 같았어요
속도 kw당요금 뭐 그런거 다 압니까?ㅋㅋㅋ
그런거 알면 그런 댓글을 쓸 수가 없어요
그리고 지금 EV6 테스트카에 ac3 to 콤보1 어댑터 써서 충전하는 사진이 돌아다니는데
왜 이 사진에는 아무도 분노하지 않죠?
뭘 알아야 까지 ㅡㅡ 미인증 어댑터를 기아가 직접 쓰고있는데 말이죠 ㅋㅋㅋㅋㅋ
아니면 별도 앱을 쓰신건가요?
무료로 teslamate 쓰시는 분들도 있습니다.@_Brown_님
그러나 전기차협회장이라는 사람마저 전기차를 구매하지 않는 실정이다 보니 그 해결의 길은 아직도 멀은것 같습니다.
이핏 논란은 테슬라 오너들은 충분히 불만을 가질수도 있는건데도 왜 그걸 전기차를 소유하지 않거나 소유하지도 않을 사람들이 테슬람이라며 더 난리를 피우는 촌극을 벌이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테슬라코리아에 국가표준 충전규격 적용해 달라고 왜? 안(못)하는 건지, 했는대 테슬라코리아가 쌩 까는건지...
유럽 중국은 해주면서 , 한국에서는 어댑터로만 때울려고 하는걸까?
왜 안 했을거라고 생각하시나요?
"유럽 중국은 해주면서 , 한국에서는 어댑터로만 때울려고 하는걸까?"
추정되는것으로만 말하자면 우리나라는 한미FTA 때문에 굳이 충전포트를 변경 할 필요가 없어서,
테슬라 전용 충전포트로 수입된다는 썰은 있습니다.
간단합니다. 요구를 못하는겁니다. 고객센터가 벽이에요.
소통채널이 없습니다.
통화연결부터가 어렵고요. 본인이 응답할 수 없는 영역은 거기서 선을 긋고 윗선으로 연결 안해줍니다.
정부기관 연락도 고객센터에서 걸러버리는 회산데 말 다했죠.
그리고 몰라서 그러니 왜? FTA 때문에 굳이 충전포트를 교체하지 안고 판매하는지 그 배경을 알려주시길 요청 드립니다.
그러나 왜 "테슬라 타는 사람들은 왜 무슨 문제가 생기면 먼저 테슬라코리아에 요구를 안(못)하는지 저는 그것도 궁금합니다." 라는 의문이 드는 지 , 왜 테슬라 오너들이 그 의문에 대한 대답을 해야하는 지는 모르겠네요.
변경을 안하고 수입하는것에 대한건
https://www.fta.go.kr/webmodule/_PSD_FTA/us/data/5/1_chapter9.pdf
한미FTA 관련 부분입니다.
76쪽
안전기준 (부속서한‘구체적 자동차 규제문제’)
▣ 전년도에 한국에 25,000대 이하로 미국 원산지 차량을 판매한
제작사가 생산한 미국 원산지 자동차는, 그 제작사가 미 연방
자동차 안전기준을 준수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우리 안전기준을
준수한 것으로 간주
■ 단, 상용차(맞춤형이 아닌 4.5톤 이하의 픽업트럭 제외)는 위와
별도로 최대길이, 중량 등 협정문에 규정된 16개 안전기준
을 만족시켜야 함.
■ 다만, 우리 국민의 건강, 안전, 그리고 환경에 중대한 위험을
초래할 경우, 위에도 불구하고 필요한 조치가 가능
▣ 25,000대 초과의 경우에는 양국간 협의하여 결정
▣ 우리 자동차 안전기준의 자기인증 관련 규정 제정 또는 개정시
수입 자동차에 대해서는 상기 규정 발표 후 최소 2년간 적용 유예
중국은 해준다구요? 중국이나 유럽은 자체 충전포트 안달면 판매를 못해요.
한국 정부가 그걸 왜 요구 안하냐구요?
과연 테슬라가 dc콤보 조건이 강제되서 출고 되면 가장 우려하는 경쟁자는 누굴까요?
기업의 로비와 연관관계는 생각보다 더
치밀하죠...
근데 외제차들의 공통 문제이기도 합니다.
한국 시장이 봉이죠...
무늬만 레몬법처럼요
@jjoojjoo님
유럽 차들은 dc콤보 ccs2를 ccs1으로 변경해서 들여오는것 아닌가요?
좋은 글이네요.
저도 이핏 비싸서 신경도 안씁니다. 의도적으로 글 쓰는 분들 눈에 보이더군요.
기존에 기아 전기차를 운용했을때는 매번 카드태그하고 오류나고 오류나면 그 무거운 DC콤보 케이블 잡아서 빼고 다시넣었다 빼야하고 슈차는 그냥 꽂으면 끝이라..
그냥 결론은 있으면 좋고 없어도 그만인 계륵입니다.
일부 테슬라 유저분들이 질투심에 그러는건지 몰라도 너무 지나치게 싸우시는분들이 있던데 그부분은 뭐 어느정도 이해는 하지만 자기 자신과 다른 테슬라 오너들을 깎아내린다고 생각합니다
진짜 되도 않는 주장 하는 테슬람도 많고, 테슬라 타는 사람들 못 깍아내려서 안달인 사람도 많고요.
정작 테슬라 타는 사람 대부분은 별 생각도 없는데 자꾸 이핏으로 불지피면서 욕하고 까는 이유를 도무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남들 욕하면 기분이 좋아지시는 분들인건지...
뭐 테슬라코리아에 왜 안따지냐,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애초에 테코에 아무런 기대를 안하기 때문입니다. 전 애플빠이기도 하지만, 애플의 한국 내 정책에 대해서는 기대를 안합니다. 왜 한국에서는 애플페이 안해주냐, AS 왜이러냐, 따지고 싶은 마음도 없습니다. 어차피 들어먹을 놈들이 아니니까요. 그냥 테슬라는 그렇게 타는 겁니다. 맘 비우고 ㅠㅠ (물론 당연히 현대차보고도 뭐라할 생각도 없고요.)
그러나 해당 글에서 테스트 카에서 사용중인 어뎁터가 '중국 사제 어뎁터' 라는 내용을 통해 현재 어뎁터 사용 정당성을 보장 받고 싶어하는 듯 했습니다.
제 생각은 테스트 카에 대한 이슈는 현대측에서 잘못한 것이라 생각 되며, 그것이 당연하므로, 일부 테슬라 오너들이 사용중인 제품도 당연히 잘못 된게 아닌가 생각 합니다.
가령 사용시 충전기 고장나면 본인이 책임져야하고
차량 또한 그렇습니다.
적어도 제 주위 테슬라 오너 중에는 없어요(출고동기ㅜ단톡방) @동그리a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