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이번 모델이 아주 잘나가는것 같습니다. 올해 코로나로 신차발표하고 생산을 못해 판매가 별로없다가 요새 많이 팔리는것 같습니다. 4-5년전 부터 기아 미국 공장에서 만들던 산타페를 현대가 직접 생산하면서 산타페 숫자만큼 소나타 생산 케파가 줄어서 예전같은 판매량은 안나오긴 하겠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회원.A
IP 119.♡.0.102
12-04
2020-12-04 11:06:43
·
@chdrkrrlacl님 소나타가 스바루 제외한 일제 중형차보다 비싸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산하e
IP 1.♡.17.227
12-04
2020-12-04 11:16:02
·
@chdrkrrlacl님 와.. 미쿡은 여전히 캠리와 어코드가 대인기군요.. 20년전에도 그랬는데.. 일본 먹여살려주네요 ㅋ
pioneer1
IP 175.♡.10.35
12-04
2020-12-04 05:38:06
·
그랜저 소나타 아반떼 - 셋다 디자인 별로네요. 그랜저 아반떼는 괜찮다는 분들도 있지만, 오래 보기 편안한 디자인은 아닌듯 합니다. 이 디자인을 컨펌한 사장이 최종 책임이겠죠. 결과는 판매량으로 나오고 있고..
BLMN
IP 49.♡.207.163
12-04
2020-12-04 06:38:03
·
@pioneer1님 +1 아반테 이상하다했다가 끌량에서 혼났어요 ㅋㅋㅋㅋㅋ
새벽의달
IP 223.♡.175.115
12-04
2020-12-04 07:24:22
·
@pioneer1님 그래도 아반떼는 전작에 비해 아주좋아졌죠.. 제개취는 페리전ad입니다 ㅎ
sngwookng
IP 223.♡.30.225
12-04
2020-12-04 07:37:20
·
@새벽의달님 전 삼각떼도 계속 보니까 이쁘더라구요... -_-;;
barekart
IP 223.♡.184.218
12-04
2020-12-04 07:43:38
·
pioneer1님// 아반떼는 찌리리공 버전에서 똥을 싸질러놔서 발로 디자인해도 찌리리공보단 나을거라 예상했고 실제로도 나아서 괜찮은데 그렌저는 진짜 ㅋㅋㅋ
@pioneer1님 아반떼는 지난 버전이 영 아니었던게 이번 디자인을 더 돋보이게 하는 것도 있겠지만 전 마음에 듭니다. 소나타, 그랜저, 제네시스 이번 모델 전부, 산타페... 개인 취향으론 모두 디자인이 꽝이에요. G90은 EQ900 디자인이 최고인 것 같아요. G80, G70도 이전 디자인들이 더 낫고요.
xero
IP 203.♡.171.73
12-04
2020-12-04 11:19:27
·
@pioneer1님 결과는 아반떼 그랜저 둘 다 없어서 못팔고 있지 않나요?
아반떼 디자인은 K5와 맞먹을 정도로 잘 나왔고, 디자인 하나만으로도 소나타보다 윗급 아닌가 생각이 들 정도인데요. 오래보기 편안한 디자인이어야 한다는 마인드도 편견이자 개취고요.
xero
IP 203.♡.171.73
12-04
2020-12-04 11:29:56
·
@shinysun님 전 제네시스 중에서는 현재 G90이 압도적으로 낫다고 생각합니다. 현 G80, G70은 좀 과하고, 옛날 EQ900은 딱히 특색도 없는 너무 옛날 디자인...
삭제 되었습니다.
yongarious
IP 210.♡.132.130
12-04
2020-12-04 11:37:53
·
@OntheBeach님 그랜져는 외장은 ig 내장은 지금 모델로 나오면 선녀겠더군요.
itzy
IP 1.♡.105.35
12-04
2020-12-04 11:48:23
·
@pioneer1님 아반떼는 없어서 못사는게 팩트죠
Ho-oHa
IP 211.♡.146.177
12-04
2020-12-04 11:49:49
·
@pioneer1님 디자인은 개취인가봐요 동네친구가 이번 아반떼보고 진짜 이쁘다고 처음으로 차 사고 싶다 이야기하더군요. 저는 ad 스포츠가 딱 제일 이뻤습니다.
xero
IP 203.♡.171.73
12-04
2020-12-04 14:58:08
·
@Ho-oHa님 저도 태어나서 처음으로 아반떼를 사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굿범
IP 221.♡.232.40
12-04
2020-12-04 05:55:26
·
제주도에서 4박5일간 타 본 소감으로는 매우 만족이었는데요.. 승차감 좋고 마치 늘 타던 차 마냥 운전이 편했어요. 자연흡기2.0이 오르막에서 힘이 들긴 했어요. 디자인이 역시 K5가 너무 잘 나오다보니 판매율이 떨어지나봐요.. 개인적으론 외부디자인 보다는 실내 디자인이 별로더라구요.
BLMN
IP 49.♡.207.163
12-04
2020-12-04 06:39:57
·
뚱뚱한 매기 같잖아요 전륜이라고 이쁘지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제가 수년전에 얘기했듯 소나타는 이클처럼 여심 잡기 디자인으로 K5는 스팅어처럼 스포트백으로..가야한다고 봅니다
갱아
IP 223.♡.157.35
12-04
2020-12-04 10:29:40
·
@별마니아님 스포트백은 단가올라가서 안할듯... 지금도 소나타보다 조금 싼 포지션이져...
IP 223.♡.33.132
12-04
2020-12-04 06:57:06
·
못생겼어요. 그걸로 끝.. 삼각떼, 소나타 디자인이 어떻게 컨펌됐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뷰댄
IP 121.♡.91.101
12-04
2020-12-04 07:09:58
·
후면 디자인은 거의 대게나라..
바른생활맨
IP 223.♡.210.187
12-04
2020-12-04 07:34:01
·
@뷰댄님 대게는 쏘울이 진정대게
IP 14.♡.168.1
12-04
2020-12-04 08:15:24
·
개취지만 너무 안이쁘더라구요
삭제 되었습니다.
CaTo
IP 39.♡.24.180
12-04
2020-12-04 08:39:44
·
근데 위 기사로 보면 소나타 K5 가 세단중에 제일 선방한축 아닌가요? SUV로 인해 세단이 위축되는거지 소나타가 망하는건 아닌거 같은데요;
삭제 되었습니다.
CaTo
IP 39.♡.24.180
12-04
2020-12-04 10:23:14
·
@배꼽잡아님 순위가 아니라 전년대비 증감폭을 봐서 그렇다는거죠~ 순위야 하루아침에 뒤짚어 지는것도 아니고, 캠리 존재감이 북미에서 쩌는것도 있고요. 다만 소나타가 망했다? 는 명제는 아닌것 같다는거죠. 망했으면 전년대비 폭락이 쩔었어야 하니까요
IP 108.♡.177.210
12-04
2020-12-04 21:32:47
·
@CaTo님 신차 효과가 없는 것 만으로도 자동차 모델은 망한 겁니다. 신모델이 나오는 시점은 그 전년은 그 모델 끝물이라 사람들이 잘 안사고 신차는 좋아진 성능과 새로운 디자인으로 보통 눈에 띠게 잘 팔려야 하거든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그랜저 구매층은 차량 디자인에서 오는 효용보다, 차량 자체에서 오는 효용이 커서 선택한다고 생각할 수 있을것도 같아요. 비싸간 하지만 옵션 대비 가격 생각하면 그랜저 만한 차는 또 없으니까요. K5 나 소나타 구매층은 반면에 디자인에 대한 민감도가 크다?! 라고 이해가 되네요
사리의추억
IP 221.♡.127.137
12-04
2020-12-04 09:32:04
·
@소화기사용법님 저도 공감합니다. 만약 K7 이름이 그랜져였으면 엄청 잘 팔렸을 겁니다 ㅎㅎㅎ
IP 223.♡.33.132
12-04
2020-12-04 10:04:18
·
@소화기사용법님 이 말씀이 진짜 공감되네요. 상대적으로 그랜져 사는 나이때보다는 구매층이 젊을테니 차를 선택할때 디자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클것같네요.
그리고 그래픽카드도 보시면 전세대 성공과 프리미엄 얻은 제품들은 전부 원가절감 조금씩하면서 마진을 채우고 더 좋은 제품을 등장시키죠.
자본주의 오래된 기법중 하나일 뿐입니다.
SPACEBALLS
IP 119.♡.166.131
12-04
2020-12-04 10:47:43
·
@아임쏘리에요님 승리를 위한 실패!!
스터플
IP 61.♡.213.7
12-04
2020-12-04 09:40:01
·
그랜저,소나타,아반테...... 모두 다... 디자인팀에 힘을 실어준듯한 출시였었는데...
듣기에는... 제품 개발과정에서 디자인팀과 엔지니어팀 사이에서 이상과 구현 사이에서 힘겨루기가 있다고 들었었고.. 이번 3개 모델은 디자인팀에 힘을 실어준 파격적인 디자인이 많이 적용된걸로 알았었는데....
망했군요.... 망했어요.... 엔지니어팀의 파워가 좀 더 세질까요? 그래도.. 디자인이 줄요하니... 디자인팀이 계속 영향력을 발휘 할까요?
vamvam
IP 219.♡.100.78
12-04
2020-12-04 10:16:22
·
@스터플님 전 생각이 다른데 기존에 한국에서는 볼수 없는 혁신적인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응원하구요. 도전은 항상 칭찬해주지는 못할망정 쓴소리는 안하는편이라... 그렇다고 해서 평이하게 디자인하거나 다른 잘나가는차들 디자인 베끼거나 하면 또 많은사람이 안좋은이야기 할거아닌가요. 다 이러면서 디자인색 찾는과정이라고 전 생각해요
스터플
IP 61.♡.213.7
12-04
2020-12-04 10:43:54
·
@im_eatinggrassman님 제말을 잘못 이해하셨네요. 혁신이라고 저도 생각합니다. 응원도 하구요. 제가 얘기한건... 개발이라는 과정에서 보편적으로 나타난다는 상황을 얘기한거고 현대의 앞으로의 개발 방향은 어떻게될지 궁금하다는 뜻입니다.
xero
IP 203.♡.171.73
12-04
2020-12-04 11:22:21
·
@스터플님 아반떼와 그랜저는 잘나가고 있으니 계속 영향력을 발휘할 것 같네요
vamvam
IP 219.♡.100.78
12-04
2020-12-04 12:32:19
·
@스터플님 앗 ㅋㅋㅋ 제가 하고싶은이야기만 했네요 말을 이상하게했네 다시보니까 ㅋㅋㅋㅋㅋ 죄송해요;; ㅎㅎㅎ 좋은점심돼세요 ㅎ
TLDR
IP 203.♡.212.21
12-04
2020-12-04 09:42:03
·
절대적 수량만 보고 성패를 판단하지 못합니다. 위에 이미 올려 주셨는데 YoY 증감율, 점유율변동 보면 성공 쪽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호삼촌
IP 218.♡.181.228
12-04
2020-12-04 10:05:28
·
아무리 개선을 해도 전면디자인은 답이 없는 것 같아요. 빨리 페리가 되어야 할 것 같아요.
@카이저라니님 2세대 K5랑 4세대 스포티지가 그렇게 했다가 대략망했죠. 소비자들이 "뭐야? 신차인데 전에꺼랑 비슷하잖아?" 해서요 프리미엄 브랜드는 정체성을 가져가는게 도움이 되는데, 일반 브랜드는 항상 바뀌는 느낌을 줘야하는거 같습니다 그러니 K5 3세대는 나름 호평이죠
현대 최대 약점이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없는거죠 2-3년 지나면 완전 다르게 생긴 신모델 툭 튀어나온다 + 변경량이 많아져 품질문제 생길 여지가 늘어난다 근10년동안 매번 이랬던거 같네요 처음출시될때 매번 역대급이니 뭐니 신나게 빨다가 2-3년뒤에 싹 바뀐 페리나오고 구형은 바로 그저그런 국산차 신세 등극....
@Justiane님 페이스 리프트 ...그건 해외차도 똑같아요. 명차의 시절은 지났어요. 신형이 깡패에요;;;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없다기 보다 디자인 파워와 브랜드 가치가 낮은 콜라보라고 생각합니다. 품질문제는 다른차들도 많고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많은 이유는 그냥 당연히 현기차가 많이 돌아다녀서 그런거에요 어제도 BMW suv 소방차가 불끈느거 직접 목격했습니다.;;; 나름 전 현대 잘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전기차로의 전환도 타 다른 자동차보다 대중적으로 잘 이끌어내고있고 전기에 머무르지않고 수소차에도 도전하고 .... 물론 문제도 많지만 해외차 현기차 둘다 타본입장에서 현기가 그냥 편해요 해외차는 너무오래걸리고 수리도... 속터집니다...
쏘나타는 2016년 소폭 하락하기 시작해서, 2017년, 2018년, 2019년까지 큰 폭으로 하락해왔습니다. 2019년 기록을 보면, 쏘나타는 2018년 대비 17% 하락으로, 연간 5만대 이상 팔리는 중형 세단 중에서는 하락폭도, 판매량도 꼴찌였고, 옵티마(K5)에 역전까지 당했죠. 2019년 11월에 신형이 출시되었지만, 신형 모델이 신차 효과를 얻기까지 시간이 좀 걸리는 미국 시장 특성상, 사실상 반영이 안 되었다고 보면 되고요.
2020년 들어서는 5만대 이상 판매 모델 중에서는 캠리 다음으로 하락폭이 작긴 합니다만, 워낙 극심하게 하락했던 작년 대비 적은거라서, 신형 모델이 힘을 받고 있다고 해석하긴 어렵습니다. 또, 코로나 때문에 생산 차질 등의 이슈가 있고요.
즉,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의 실패는 뉴라이즈의 실패라고 볼 수 있을 것 같고요, 현행 모델은 코로나가 끝나야 시장 평가를 제대로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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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코로나로 신차발표하고 생산을 못해 판매가 별로없다가 요새 많이 팔리는것 같습니다.
4-5년전 부터 기아 미국 공장에서 만들던 산타페를 현대가 직접 생산하면서 산타페 숫자만큼 소나타 생산 케파가 줄어서 예전같은 판매량은 안나오긴 하겠네요.
그랜저 아반떼는 괜찮다는 분들도 있지만,
오래 보기 편안한 디자인은 아닌듯 합니다.
이 디자인을 컨펌한 사장이 최종 책임이겠죠.
결과는 판매량으로 나오고 있고..
+1
아반테 이상하다했다가 끌량에서 혼났어요 ㅋㅋㅋㅋㅋ
제개취는 페리전ad입니다 ㅎ
그랜져 - 중국차보다 더 중국차 같은 얼굴
쏘나타 - 초기 ef 쏘나타 페리인가...
아반떼 - 판금부 부르고 싶은 문짝
저도 역대급 똥망 라인업이러고 생각해요.
정말 동의합니다.
기아차에서 같이 디자인하게 냅두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쏘나타는 정말 형편없어요.
무슨 생각으로 저런 라인들을 넣었는지를 모르겠어요.
현차는 신차출시되고 초반 인터넷에서 나오는 디자인 평가는 무조건 걸러야 ㅋㅋ
아반떼는 아직도 주문하고 몇달 기달려야 할 먼큼 인기있습니다.
소나타, 그랜저, 제네시스 이번 모델 전부, 산타페... 개인 취향으론 모두 디자인이 꽝이에요.
G90은 EQ900 디자인이 최고인 것 같아요. G80, G70도 이전 디자인들이 더 낫고요.
결과는 아반떼 그랜저 둘 다 없어서 못팔고 있지 않나요?
아반떼 디자인은 K5와 맞먹을 정도로 잘 나왔고, 디자인 하나만으로도 소나타보다 윗급 아닌가 생각이 들 정도인데요. 오래보기 편안한 디자인이어야 한다는 마인드도 편견이자 개취고요.
전 제네시스 중에서는 현재 G90이 압도적으로 낫다고 생각합니다. 현 G80, G70은 좀 과하고, 옛날 EQ900은 딱히 특색도 없는 너무 옛날 디자인...
저는 ad 스포츠가 딱 제일 이뻤습니다.
저도 태어나서 처음으로 아반떼를 사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전륜이라고 이쁘지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제가 수년전에 얘기했듯 소나타는 이클처럼 여심 잡기 디자인으로
K5는 스팅어처럼 스포트백으로..가야한다고 봅니다
삼각떼, 소나타 디자인이 어떻게 컨펌됐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SUV로 인해 세단이 위축되는거지 소나타가 망하는건 아닌거 같은데요;
신모델이 나오는 시점은 그 전년은 그 모델 끝물이라 사람들이 잘 안사고 신차는 좋아진 성능과 새로운 디자인으로 보통 눈에 띠게 잘 팔려야 하거든요.
지금은 니산의 추락 가운데, (전년 대비 -45%군요) 그 수요를 제대로 못 빨아왔다는 건 큰 기회를 놓친 거라고 밖에 볼 수 없습니다.
차에 관심없는 사람들은 디자인 보고 살지말지 정하진 않을걸요?
그리고 망한거는 아니죠
그랜저 디자인은 호평받고 있으니까요
이래도 살꺼냐 했는데
제대로 망한 케이스인듯 합니다
소나타도 이번 싼타페도 ..
저도 공감합니다.
만약 K7 이름이 그랜져였으면
엄청 잘 팔렸을 겁니다 ㅎㅎㅎ
옛날 퀄리티 급으로 보면 현재 그런져가 쏘나타 입니다.
그리고 그래픽카드도 보시면 전세대 성공과 프리미엄 얻은 제품들은 전부 원가절감 조금씩하면서 마진을 채우고 더 좋은 제품을 등장시키죠.
자본주의 오래된 기법중 하나일 뿐입니다.
모두 다... 디자인팀에 힘을 실어준듯한 출시였었는데...
듣기에는...
제품 개발과정에서 디자인팀과 엔지니어팀 사이에서 이상과 구현 사이에서 힘겨루기가 있다고 들었었고..
이번 3개 모델은 디자인팀에 힘을 실어준 파격적인 디자인이 많이 적용된걸로 알았었는데....
망했군요.... 망했어요....
엔지니어팀의 파워가 좀 더 세질까요?
그래도.. 디자인이 줄요하니... 디자인팀이 계속 영향력을 발휘 할까요?
혁신이라고 저도 생각합니다.
응원도 하구요.
제가 얘기한건...
개발이라는 과정에서 보편적으로 나타난다는 상황을 얘기한거고
현대의 앞으로의 개발 방향은 어떻게될지 궁금하다는 뜻입니다.
아반떼와 그랜저는 잘나가고 있으니 계속 영향력을 발휘할 것 같네요
빨리 페리가 되어야 할 것 같아요.
> _ <
이거 생각납니다.. ㅋㅋ
소나타는 이번엔 컨셉이 '뉘예뉘예'인줄 알았습니다. '네 고객님 뉘예뉘예~'
상품성 자체는 괜찮으나 suv 선호 & 세단 내에서도 세그먼트의 애매해짐 때문에 밀려나는 수순이 아닐까 싶어요
개인의 호불호를 떠나 엄청 못생긴 디자인이라고 다들 한마디씩 하죠. 온에서든 오프에서든. 차 산 사람들조차 인정할 정도.
그래도 소나타에 비하면 유도 아니지만
그나마 센슈어스는 괜찮더라고요.
현대는 아직도 정체성 없이 껏하면 풀체인지를 하고 있는데
파격적이긴해도 오랫동안 보고 싶은 디자인은 아닌탓에 경쟁력에서 점차 밀리는 듯 합니다.
프리미엄 브랜드는 정체성을 가져가는게 도움이 되는데, 일반 브랜드는 항상 바뀌는 느낌을 줘야하는거 같습니다 그러니 K5 3세대는 나름 호평이죠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없는거죠
2-3년 지나면 완전 다르게 생긴
신모델 툭 튀어나온다 + 변경량이 많아져
품질문제 생길 여지가 늘어난다
근10년동안 매번 이랬던거 같네요
처음출시될때 매번 역대급이니 뭐니 신나게 빨다가
2-3년뒤에 싹 바뀐 페리나오고 구형은 바로 그저그런 국산차 신세 등극....
공감하는 바입니다만
그 한계를 돌파하려면 지금처럼만해선 안된단거죠
쉽지않은거도 잘알고있구요
근데 오히려 기술적으론 많이 따라가고있는거 같은데
아쉬운맘이 들더라구요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왜곡된 시선을 가진게 수입차가 전부 럭셔리브랜드로 시작해서 와 외국은 차를 다 이렇게 만드는구나 한국차는 똥차네 하고 잘못 인식이 되버린거 같아요... 대중브랜드와 럭셔리브랜드의 차이인 부분까지...
토요타 혼다 GM 포드만 봐도 아이덴티티 0 죠....
모든 라인업이 아이덴티티가 있진 않겠지만
지금 떠오르는 건 폭스바겐이랑 JEEP정도 네요
전기차는 미국차 일본차보단 잘하는거 같은데
외려 중국보다는 못하고있다보는데요
이렇게되면 결국엔 전기차에서도 지금같은 포지션을 면치 못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수소차가 기대되네요
정말 망한디자인, 아무리 가성비가 좋아도 사고 싶지 않아요.
그랜저는 이전 HG IG 는 좋았는데... 이번꺼는 망....
그중 최고봉은 쏘나타.
주차장에서 볼때마다 자괴감 들 듯....
K5 디자인이 참 좋긴 한데
너무 좋아서 그색그차의 전설을 또 이어받을까봐....
그래서 쏘나타 타고있습니다....
1. 좋은 가성비에
2. 좋은 실용성에
3. 좋은 디자인
삼박자가 너무 잘맞아서라고 생각해요
좋은 차라고 생각하는데 비운의 이미지를 가진....
2020년 들어서는 5만대 이상 판매 모델 중에서는 캠리 다음으로 하락폭이 작긴 합니다만, 워낙 극심하게 하락했던 작년 대비 적은거라서, 신형 모델이 힘을 받고 있다고 해석하긴 어렵습니다. 또, 코로나 때문에 생산 차질 등의 이슈가 있고요.
즉,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의 실패는 뉴라이즈의 실패라고 볼 수 있을 것 같고요, 현행 모델은 코로나가 끝나야 시장 평가를 제대로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