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예거 입니다.
https://blog.naver.com/piggybankm/222396375553
피기님 블로그를 보니 신형 듀라에이스가 포착되었나 봅니다.
드디어!
자세한 내용은 피기님 블로그를 참고 하시죠.
드디어 시마노의 후드가 커졌습니다ㅋㅋㅋㅋㅋ
시마노에서 신형 듀라 에이스의 특징으로 딜러들에게 홍보하던 문구 중 하나가
후드가 커져서 이걸 잡고 에어로한 자세를 취할 때 그립이 향상된다!!! 였는데...
시마노 얘들은 후드 대가리 커진걸 이렇게 포장을 하네요;;;
대신 옆으로는 얄쌍해져서 현세대 유압 듀라 에이스보다는 그립감이 오히려 좋아질 것 같다는군요.
어쨌거나...
시마노까지 이렇게 커져버리면 이젠 스램은 후드 대가리가 어쩌고 하는 소리는 좀 줄어들겠네요.
저도 스램 레드 액세스 사용중이지만 후드 대가리 큰 거... 사실 별로 불편하거나 그렇진 않거든요.
미적으로 호불호가 갈릴 순 있겠지만 그것도 적응되니까 뭐ㅋㅋㅋ
그리고 다른 건 몰라도 쉬프트 레버 버튼에 햅틱 피드백 기능이 진짜 들어간다면 저건 좀 탐나네요.
아무리 적응된 내 물건이라고 해도 사람이라는 게 사용하다보면 실수를 할 수 있는데
업/다운시 서로 다른 반응이 전달된다면 변속 실수를 바로 알아차릴 수 있으니까요.
뭔 사정이 있었는지 이제서야 모습이 보이는 신형 듀라에이스.
뚜르 드 프랑스에 맞춰서 정식 공개... 할 수 있을까요?
우리도 키워!
아아 스램 림브레이크 레버는 정말 짱입니다..🥺
커진 대가리를 바라보면서 이걸 어떻게 포장할건지 고심했을 시마노
울테 로터는 정말 잡소리 대마왕이였는데....
로터 소음 이슈는 스램에만 있는건줄 알았는데 말이죠;;;
지금 구동계도 문제가 있어서 휠셋까지 여력이 못미치는건지 모르겠어요.
사실 시마노가 홍보하는 문구가 틀린 말이 아니긴 합니다.
저도 후드 대가리 잡고 달려보니까 진짜 에어로한 자세가 되는데 대가리가 커서 그립이 안정적이더라구요.
https://www.bikeradar.com/features/shimano-dura-ace-r9200/
무엇보다 원문은 스파이샷에 포착된 사실과 추측을 잘 나눠두었어요~
뒷드레일러가 더 얇아진 걸 보니 얘들은 클러치 기능은 넣지 않았나 보군요.
저는 레드 액세스 쓰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 중 하나 바로 뒷드의 클러치 기능으로 인한 체인 튐 방지거든요.
실제로 나와봐야 알 것 같아요 ㅎㅎ
실제로 나와봐야...ㅎㅎㅎ
뭐 노리고만들었는지는 잘모르겠습니다만...ㅋㅋ
에어로 자세에서 편해졌는데 이게... 노렸을리가ㅋㅋㅋㅋㅋ
그냥 그런 거 같아요. 시마노의 이슈는 별 일 아니라는 듯 넘어가지만 스램의 이슈는 실제보다도 더 크게 지적되더군요.
듀라에이스에는 10T가 추가되고, 울테그라는 기존과 같이 11T로 시작한다는 것 같았습니다.
듀라의 경우 BB도 변경되어 신형 듀라를 쓰려면 죄다 바꿔야 하고
울테는 그럴 필요없이 기존 11단과 호환이 되는 설계라는 것 같았는데... 나와봐야 알죠.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