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하는 게임 데스티니의 첫번째 비행선인 Arcadia.
Reddit 유저분들이 게임에서 데이타를 추출해서 블렌더 화일로 공유되었지만...
3D Printing을 하기에는 데이타 깨지는 부분도 많고 게임내 데이타인 관계로 저폴리곤이라서 그 동안 출력할 생각을 못하고 있었습니다.
블렌더를 배워볼까 몇번 해봤지만 캐드와 달라서 잘 안되더군요. 그러던 차에 Fusion 360 Mesh 호환기능이 좋아져서 정상적으로 불러들여지더군요.
저폴리곤인 다각형 형상을 원형으로 변경하고 텍스쳐로만 구현되었던 디테일들을 형상으로 구현하는 등 여기저기 손 보고 있습니다.
수정하면서 몇번 프린트 해봤는데...지나치게 작거나 지나치게 도드라지거나...또는 서포트를 요구한다던가 해서..
아직까지 수정하면서 출력하고 서툰 도색(초등학교때 한번 해보고 수십년만에 다시 해보네요)도 해보고 있습니다.
블렌더 데이타
슬라이서에서 불러들인 저폴리곤
계속 수정중인 Fusion360 데이타
출력물 및 초기 저폴리곤 서툰 도색
게임 내 렌더링
수정된 데이타(서포트가 필요한 형상 90% 변형 및 제거) + 여전히 서툰 도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