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는 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한국무역협회, 한독 상공회의소와 함께 '한·독 소재·부품·장비 기술협력 세미나'를 개최했다.
양국은 2014년부터 중소기업 간 공동 R&D를 지원해왔고 지난해부터는 산·학·연 공동 R&D 프로그램을 추가로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양국은 공동 R&D를 계속 확대해나가면서 2020년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과제 비중을 50% 이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또 한국 소재·부품 기업과 독일 기업·연구소 간 기술협력, 현지 인수합병(M&A) 대상 발굴, 국내 기업의 대체 수입처 물색 등을 지원하는 한·독 기술협력 지원센터를 내년 개소한다.
미래차, 스마트제조, 소재·부품 등 융합·신산업 분야 표준협력 증진을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 이사국인 독일과 '한·독 표준협력대화'를 출범하고 다음달 28∼29일 서울에서 표준포럼을 개최한다.
이밖에도 부품·소재 사절단 상호 파견, 콘퍼런스 및 상담회 공동 개최, 인적 교류 등을 통한 양국 간 소재·부품 협력 활성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성윤모 산업부 장관은 "4차 산업으로 촉발된 미래 신산업은 새로운 소재·부품의 뒷받침 없이는 구현될 수 없다"며 "양국 간 협력은 제조업의 허리이자 핵심 경쟁력인 소재·부품 분야에 더욱 집중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samsung family out
/Vollago
시장도 넓힐 찬스인데 얼씨구나 하면서 들어오죠..
완벽한 자동차는 없는데 잔고장이 유독 심한게 문제라는거죠. 오죽하면 보증기간 끝나면 수리비 감당 안되서 중고로 팔아야 된다는 말이 돌아다닐까요.
일본보다 나은건 알고 있습니다. 다만 독일이라고 무조건 믿고 쓰다는 말에 동의하지 않을뿐이죠.
틀린말은 아니고 그 의견에 매우 공감하는 바이지만 제 댓글에 대댓글로 달기엔 어울리지 않아 보입니다. 전 일제를 언급조차 하지도 않았거든요. 독일제에 대한 얘기만 했을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