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당국의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보복 조치가 국내 항공사보다는 중국 항공업계에 더 큰 타격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 항공사들이 중국인 관광객 증가 추세에 맞춰 수년간 한국과 중국간 여객 노선 비중을 크게 늘려와 이번 사드 보복조치 일환인 한국 여행객 감축의 부메랑을 맞을 것이란 분석이다. 특히 중국인 관광객이 집중되는 제주공항의 경우 한-중 노선의 95%를 중국 항공사들이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6일 한국공항공사와 신영증권에 따르면 지난해 제주공항의 한국-중국 노선을 이용(여객 기준)한 240만명 가운데 230만명 이상이 중국 현지 항공사를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중국 3대 항공사 중 하나인 동방항공과 저가 항공사 춘추항공을 이용한 승객만 100만명에 달하는 등 중국 항공사들의 점유율은 전체 95%에 달했다.
인천공항의 경우 한-중 노선에서 중국 항공사들의 점유 비중이 절반에 달했다. 지난해 인천공항 중국노선을 이용한 1363만명 중 중국 항공사를 선택한 여객 비중은 46%(630만명)로 나타났다. 인천공항과 제주공항 여행객 수를 합치면 절반이 넘는 여행객이 중국 항공사를 이용하는 셈이다. 항공업계 관계자는 "비용을 아끼려는 중국 여행객들의 희망과 중국 현지 저가항공사(LCC)들의 공격적인 단거리 노선 확대가 맞물리면서 중국 항공사들의 점유율이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중국 항공사를 이용하는 대부분 여행객들은 중국인이다.
이 때문에 업계에서는 중국 당국의 한국행 여행 상품 판매 금지 조치가 오히려 자국 항공산업에 자충수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가 나온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7&no=153560
6일 한국공항공사와 신영증권에 따르면 지난해 제주공항의 한국-중국 노선을 이용(여객 기준)한 240만명 가운데 230만명 이상이 중국 현지 항공사를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중국 3대 항공사 중 하나인 동방항공과 저가 항공사 춘추항공을 이용한 승객만 100만명에 달하는 등 중국 항공사들의 점유율은 전체 95%에 달했다.
인천공항의 경우 한-중 노선에서 중국 항공사들의 점유 비중이 절반에 달했다. 지난해 인천공항 중국노선을 이용한 1363만명 중 중국 항공사를 선택한 여객 비중은 46%(630만명)로 나타났다. 인천공항과 제주공항 여행객 수를 합치면 절반이 넘는 여행객이 중국 항공사를 이용하는 셈이다. 항공업계 관계자는 "비용을 아끼려는 중국 여행객들의 희망과 중국 현지 저가항공사(LCC)들의 공격적인 단거리 노선 확대가 맞물리면서 중국 항공사들의 점유율이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중국 항공사를 이용하는 대부분 여행객들은 중국인이다.
이 때문에 업계에서는 중국 당국의 한국행 여행 상품 판매 금지 조치가 오히려 자국 항공산업에 자충수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가 나온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7&no=153560
예를들어 오래전.. 서울 미주 간의 한국인 이용객의 대부분은 KAL을 이용했습니다.
그당시 미국 못가게 막았다면 당연히 KAL 이 가장 큰 타격을 받을것 처럼 보이겠지만...
KAL 이 미쳤나요? 사람도 안타는 비행기를 미주노선에 취항시키게...
동남아나 유럽쪽으로 배치했을겁니다.
이런 기사를 보면 사드 보복에 똥줄타는게 누군지 극명하게 나오죠.
쓸데 없는 중국 걱정...
+1
이딴 것도 기사라고...쓰는 기자도 쪽팔렸을 겁니다.
요우커가 우리나라 내수경제에 차지하는 비중이 정부 공식 집계로만 연간 14조원에, 일자리 창출이 15만개입니다.
중국인들이 쓰레기를 버리고 가건, 중국계 여행사에 중국 항공사만 이용하건 말건, 중국 관광객이 일시에 증발해버리면 딱 요만큼의 피해가 발생하는 건 자명하지요.
정부 추계를 믿기 어렵죠
지금 한국국적 저가항공들도 비상이에요.
너는 손가락 2개 짤렸으니, 내 손가락 1개 짤린 건 괜찮다는 식의 접근은 안 될 일이죠
중국사람들이 제주도에만 오는 것도 아니구요
본인 밥그롯 아니라고, 그냥 감상적으로 좋아할 일은 아니에요
그리고 기사에 따르면, 국적 항공사 문제잖아요.
제주도 걱정이 아닐텐데요..
단순하게 살면 참 속은 편하겠죠
사드발 항공업계 난기류?...저가항공사는 순항중
"중국의 전방위 사드 보복으로 국내 항공업계까지 불똥이 튀는 모양새다. 하지만 급격한 매출 타격 우려와는 달리 LCC(저비용항공사) 업계는 오히려 순항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단체 관광객의 국내 항공기 이용 실적은 높지 않았으며, 이미 노선 다변화 정책을 반영한 LCC업계는 일본과 동남아시아 노선 수요 증가로 증편을 준비 중이다."
http://www.whitepap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82680
일단. 듣보잡 언론. 인턴기자 기사는 앞으로 퍼오지 마시구요.
그에 대한 반박 기사.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1&aid=0002988640
http://m.business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44239&daum_check=&naver_check=1
그리고 퍼오신 듣보잡 기사에 이런 내용 있네요??
"7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최근 LCC 항공사들은 중국노선 매출 타격을 다른 운항 노선에서 찾겠다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기본적으로... 내용은 읽고 기사 퍼옵시다..
본인이 야심차게 퍼온 기사에 본인 주장과 반대되는 내용이 있으니... 이건 뭐..
이래놓고 큰 소리치면.. 안 부끄러우세요??
from CV
게다가 인턴기자??
대학생인가?? 웃긴 분이네여
from CV